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럽여행TIP] 유럽여행에 도움되는 '버스' App 1탄

소녀의 여행 TIP

by 난소녀다 2019. 10. 30. 10:13

본문

안녕하세요. 난소녀다입니다.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열심히 네이버에서 '난 이렇게만 하면 파워블로거 되겠다!'라는 소박한 꿈을 꾸며 블로거로 활동을 했었더라죠. 그러나 생각보다 게으른 성격으로 인해 그 소박한 꿈은 무산이 되고 말았죠 ㅎㅎ;;.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 저의 일상을 기록해보고 싶은 마음에 다시 이렇게 시작하게 됐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현재는 스페인에서 1년 동안 교환학생을 하고 있습니다. 교환학생을 하면서 평생 단 한 번도 꿈꾸지 못했던 유럽 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행을 다닌 경험을 바탕으로 여행과 관련된 정보를 올려보고자 합니다.

 

오늘 주제는 유럽여행에 도움되는 '버스'어플입니다. 유럽은 여러 국가들이 다양한 조약들을 통해 거의 한 국가처럼 오고 갈 수 있는데요, 교통수단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버스입니다. 제가 직접 경험해본 버스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FlixBus (플릭스 버스)


 

 

Flixbus는 독일에 본사를 둔 유럽 최대 규모의 버스회사로서, 유럽 내 대부분의 국가에서 운영 중입니다.

유럽 여행할 때 기차, 버스, 택시, 비행기 등 다양한 교통수단들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저는 버스, 그중에서도 이 'Flixbus'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최대 규모의 버스회사가 운영하다 보니 제가 가려고 하는 웬만한 장소는 다 운영이 되고 있기도 하고, 유럽 교통수단 특징 중 하나인 '미리 예매할수록 저렴하다!'를 잘 이용하면 비용을 절약하면서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위의 사진들은 제가 파리에서 스트라스부르로 넘어갈 때 이용했던 Flixbus입니다. 1층 버스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2층 버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상으로 가늠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의 일반버스에 비해 버스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버스 내에 화장실이 있기 때문이죠! 

 

유럽의 버스들은 국경을 넘나들고, 장거리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버스 내에 대부분 화장실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이 제가 처음 고속버스를 이용했을 때 놀랐던 점이죠. 또한 충전을 할 수 있는 220V 전기코드 또는 USB 코드가 구비되어 있기에 여행자들에게 희소식이죠!

 

사이트: https://www.flixbus.de/

 

FlixBus → Günstig mit dem Fernbus reisen

Europa mit dem Fernbus entdecken Mit unseren grünen Fernbussen von FlixBus kannst Du günstig, bequem und umweltfreundlich durch ganz Europa reisen. Wähle einfach Deine Lieblings-Busverbindung aus unserem umfassenden Streckennetz: Wir bieten Dir täglich 350

www.flixbus.de

 

 

▶ Flixbus 앱으로 예매하는 방법!

 

Flixbus 어플 사진

 

 

출처: Flix Bus 어플

 

어플을 들어가면 제일 첫 화면이 첫 번째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From: 출발지

To: 목적지

Departing: 출발 날짜

Return: 도착 날짜

Passengers: 승객 인원수

 

이 정보들을 입력하고 나면 그 옆의 사진과 같이 그 날짜에 운행되는 버스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잠깐! 왜? 가격들이 다 다를까요?

물론 직행인지 경유인지에 따라서 가격이 다를 수 있지만, 유럽의 대부분 교통수단들은 사람들이 많이 예매하고, 날짜가 가까워질수록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니 미리 예매하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출처: Flix Bus 어플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고 나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만약 쿠폰(바우처)을 입력할 것이 있다면 지금 꼭! 입력해주셔야 쿠폰이 적용된답니다.

 

그다음 계산까지 하시고 나면, 마지막 사진과 같이 티켓이 나오게 됩니다.

버스를 타실 때 맨 위에 있는 QR코드 부분을 누르게 되시면, 정말 크게 QR코드가 화면에 뜨게 됩니다.

그것을 버스기사님께 보여드리면 버스기사님께서 티켓을 확인하시고는 후,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Flixbus 국제학생증 할인

 

사이트: https://www.isic.org/flixbus2018/

 

FlixBus campaign – ISIC

FlixBus - ISIC campaign 2019-2020 FlixBus, one of Europe’s leading coach companies, is now offering special discounts to all ISIC, IYTC and ITIC card holders. Thanks to the 350.000 daily connections to more than 2.000 destinations in 29 countries, with Fli

www.isic.org

만 26세 미만은 국제학생증을 대학교에서 신청하여 통해서 발급받거나, 따로 국제학생증 사이트에서 하나은행, 국민은행 또는 비 은행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여행 중 학생 할인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Flixbus도 학생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자신의 ISIC카드 번호를 입력하시면 바우처(쿠폰)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쿠폰을 위에서 말한 쿠폰 입력란에 입력하시면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가마다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잘 보시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Flixbus TIP 총 정리!

  1. 일찍 예매할수록 저렴하다.
  2. Flixbus는 5유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한다. (가끔 이벤트처럼 프로모션으로 5유로에 버스를 운행하는 시간, 날짜가 뜰 수 있습니다. 잘 찾아보세요!)
  3. 국제학생증을 이용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4. 취소를 할 때 Flixbus는 현금으로 환불을 해 주지 않고 바우처(쿠폰)로 환불해 준다. 만약 Flixbus를 단 한 번 이용할 경우 스케줄을 잘 따져서 이용하자. (꼭 현금으로 돌려받아야겠다 하는 경우, 최대 7일 이내 Flixbus의 사이트에 가면 채팅을 통한 고객센터가 존재하는데, 그곳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5. 결재할 때 Paypal을 사용하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Nomago Bus (노마고 버스)


제가 슬로베니아 류블랴나에서 비엔나 공항으로 갈 때 이용했던 버스입니다.

Nomago 버스는 정말 유럽을 여행해보신 분들도 생소한 버스일 거라 생각이 듭니다. 한국 네이버 카페의 유럽여행 최대 커뮤니티인 유랑에서도 정보를 찾아보기 힘들고, 많은 분들이 이용을 잘 안 해보신 것 같습니다. 제가 야간 버스를 타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심지어 외국인들 조차 많이 타는 것을 못 봤습니다. 물론! 버스가 지나갈 때 사람들이 많이 탄 것은 보기만 했네요 ㅎㅎ.

 

저도 거의 반신반의하면서 이용해봤던 노마고 버스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깨끗한 시설에, 특히 가족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은 가족석 또한 구비가 되어있습니다.

 

이 Nomago bus는 슬로베니아에 있는 버스회사가 운영하는 것으로 슬로베니아를 기점으로 두고 버스를 운행합니다.

 

 

사이트: https://www.nomago.si/

 

Nomago

Izberi popotniško dogodivščino po svoji meri in doživi svet na svoj najljubši način. Pri nas ti uredimo vse za popolno potovanje - letalsko karto, prenočišča, zavarovanje, vize, prevoz do letališča in na destinacije ter tudi vse ostalo!

www.nomago.si

 

 

 

Nomago 앱으로 예매하는 방법!

 

Nomago Bus 어플

 

 

출처: Nomago Bus 어플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여러 시간대가 나옵니다. 참! 아쉽게도 노마고 버스는... 학생 할인이 없고 단순하게 어른, 아이로만 구분되어 있습니다.

시간대를 선택하고 나면 Nomago Bus는 'Economy', 'Premium', 'Family&Friend'를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좌석, 위탁 수화물 개수, 와이파이입니다.

 

- Economy의 경우 위탁 수화물 1개, 일반 좌석

- Premium은 위탁수화물 2개, 앞자리 넓은 좌석

- Friend and Family의 경우 위탁수화물 1개와 좌석이 가족석

 

 

출처: Nomago Bus 어플

 

그리고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사진을 보면 42라고 적혀있다. 바로 랜덤 좌석입니다. 즉, 42번이 나의 좌석이란 소리죠.

유럽 저가항공에서 볼 수 있는 랜덤 좌석을 노마고 버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저번에 시도해본 결과, 중간에 취소하고 다시 하면 몇 분간 그 좌석이 예약이 되는 상태가 돼서 다른 좌석을 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결국 복불복입니다.......

 

 

출처: Nomago Bus 어플

 

만약 좌석이 싫어서 다른 좌석으로 선택하고 싶을 땐?! 추가 요금을 내고 좌석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프리미엄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이코노미 좌석을 그랬습니다 핳;;

 

그리고 마지막 순서가 탑승자의 정보를 입력한 후 결제하고, QR코드를 받게 됩니다.

 

생각보다 QR코드를 버스에 많이 적용시켜 놓았더라고요.

 

한 번쯤 새로운 버스 도전해보고 싶고, 슬로베니아를 기점으로 움직인다! 할 때 한 번쯤 사용해봐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Nomago Bus 10% 할인 코드

제가 이 버스를 이용한 지 2개월이 넘어 비밀번호를 까먹는 바람에, 저 코드가 잘 작동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올려봅니다. 그리고 제가 이 코드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확실하게 Nomago 쪽에서 할인을 해 줄지도 의문입니다...ㅜㅜ

 

그래도 한 번 시도해 보시라고 링크 올려드려요! 아마 이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10% 할인해 준다는 것 같습니다. 근데, 만약 쿠폰 적용이 안된다면 다른 버스랑 잘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세용!ㅎㅎ

 

사이트: http://nomago.refr.cc/doqlrpdlf

 

Promo code for 10% off all Nomago InterCity tickets!

Get your exclusive discount at Nomago and travel in style!

go.referralcandy.com

 

 

Leo Express (레오 익스프레스)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버스는 Leo express입니다.

 

사이트: https://www.leoexpress.com/en

 

Travel in style - Leo Express

Travel comfortably by train, bus or by a minibus into more than 120 destinations in Central Europe.

www.leoexpress.com

저는 이 버스를 체코 프라하에서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로 넘어갈 때 이용했답니다. 

이 버스는 제가 이용했던 버스들 중에 제일! 시설이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타기 전에 기사님께서 물도 제공해주고, 버스 안에 작은 미니 바가 있어서 커피, 차 등을 마실 수 있답니다!

 

 

▶ 인터넷으로 Leo express 예매하는 방법!

 

아쉽게도 제가 어플을 이용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구매했기에 인터넷 구매 방법을 알려드려요.

 

출처: www.leoexpress.com
출처: www.leoexpress.com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이 작은데, 사진을 눌러 확대 화면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첫 번째 사진에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두 번째 사진의 경우 성인, 학생, 아이 등 나이를 선택하는 창인데요, passenger을 누르면 자기 나이에 맞춰 선택을 하면 됩니다. 특히! 학생이라서 할인이 되는 것 같기도 하지만, 확실한 것은 ISIC가 적혀 있는 것을 보면 국제학생증 할인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저 때 국제학생증도 가지고 있고, 나이도 어차피 되니까 student를 선택했습니다.

 

 

출처: www.leoexpress.com

 

그다음엔 자기가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버스도 마치 Nomago Bus처럼 이코노미 좌석과 비즈니스 좌석으로 분리되어 있는데요, 확실하게 가격이 많이 차이나고, 차이가 나는 만큼 서비스도 달라집니다.

 

일반 이코노미의 경우 와이파이, 충전단자, 미니바, 생수가 지급이 되고

비즈니스의 경우 와이파이, 충전단자, 미니바, 음식, 생수, 그리고 이코노미 좌석보다 넓은 좌석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이 넓은 좌석의 경우 항상 앞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출처: www.leoexpress.com

 

다음 위에서 자기가 원하는 좌석을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출처: www.leoexpress.com

 

마지막으로 개인정보와 결제를 하고 나면 끝!

 

 

 

 

 


 

이렇게 3종류의 버스에 대해 말해보았습니다. 원래는 총 6종류의 버스에 대해 알려드리려 했는데, 생각보다 정보가 많은 듯하여 다음에는 유럽 버스 2탄을 들고 오려합니다.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인 첫 포스팅이 되었는데, 앞으로 쭉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욯ㅎ.

 

다만, 제가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다 보니 글솜씨도 엉망인 것 같고... 제 스스로가 부족함을 많이 느끼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도 듭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 솜씨로 만나도록 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용용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