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럽여행TIP] 유럽여행에 도움되는 '버스' App 2탄

소녀의 여행 TIP

by 난소녀다 2019. 10. 31. 06:35

본문

 

유럽 버스 1탄에 이어 유럽 버스 2탄입니다!

1탄에 원래 모든 것을 다 설명하고 싶었지만... 너무 길어지는 바람에 2탄으로 나눠 업로드하게 되었어요.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분들 블로그, 사이트들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었지만, 제가 직접 경험해본 교통수단들은 이런 느낌이고, 이렇게 사용하면 된다고 기록해놓고 싶었습니다.

 

고로! 교통수단 시리즈는 모두 제가 경험해 본 것들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벨기에 내에서 유용한 버스, 스페인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버스, 그리고 잘츠부르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스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Flibco Bus (플립코 버스)


이런이런... 제가 Flibco bus 사진을 찍어 놨었는데... 최근 사진 정리를 하면서 같이 사라졌나 봅니다. 그래서 Flibco bus 안에서 찍은 하늘 사진을 올려요 하하핳;;

 

Flibco bus는 공항과 도시를 연결해주는 공항 셔틀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버스들과 다르게 Flibco는 규모가 크지 않고, 벨기에, 룩셈부르크, 독일 내 소규모 지역에서 운행을 합니다.

 

공항 셔틀버스 이외에 위에 언급된 국가에서 소규모로 버스를 운행하기도 합니다.

 

 

 

사이트: https://www.flibco.com/en#/booking

 

Airport shuttle: transfer service by bus | flibco.com

With flibco.com shuttle buses, travelling to and from your airport has never been easier. Find your stop, book your airport transfer ticket and travel with peace of mind.

www.flibco.com

 

현재 운영 중인 공항 셔틀버스

: Brussels South Charleroi, Luxembourg, Frankfurt, Frankfurt Hahn, Budapest, Paphos, Larnaca, Porto, Lisbon, Madeira, Tenerife North, Tenerife South 공항

 

 

 

▶ Flibco Bus 예약방법!

출처: https://www.flibco.com/en#/booking

사이트에 딱 들어가면 위와 같은 창이 있습니다. 

먼저 1번 사진의 빨간 박스를 누르면 그 아래 공항들의 종류가 나오게 됩니다. 셔틀버스를 타야 하는 공항 또는 도착해야 하는 공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번, 공항을 선택한 후 더 내려가면 Please select 칸이 있습니다. 그곳을 선택하면, 셔틀버스가 운행되는 도시들의 이름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공항에서 도착을 해야 하는 도시 또는 내가 출발해야 하는 도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처: https://www.flibco.com/en#/booking

 

3번, 편도(One way) 또는 왕복(Return trip)을 선택하시고, Select your direction칸에서 공항에서 도시 또는 도시에서 공항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날짜, 인원수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4번, 3번을 모두 선택하고 나시면 아래쪽에 가격들이 나오게 됩니다. 1탄의 Flix bus와 비슷하게 Flibco bus 또한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이벤트처럼 최저 5유로에 티켓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을 선택하시고, 결제하시면 완료됩니다. 이 Flibco bus 또한 날짜가 가까워질수록 가격이 올라가기 때문에, 미리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브뤼헤에선 Flibco bus를 어디서 타야할까?

 

위에 표시된 곳이 Brugge (브뤼헤)에서 Flibco bus정류장입니다. 버스정류장 오른쪽을 보면 기차역이 보이는데요, 기차역의 오른쪽이 브뤼헤 도심 방향입니다.

즉, 브뤼헤 관광 후 기차역으로 들어오신 후 그대로 통과하셔서 반대쪽으로 나오시고, 왼쪽 방향으로 틀어 걸어가시면 Flix bus, Euroline 등 작은 표지판이 붙어있는 버스 플랫폼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그곳이 바로 버스정류장이랍니다. 

 

 

 

 

Sbg Verkehr (잘츠부르크 버스 어플)


그거 알고 계신가요? 해외여행자들에겐 없어선 안될 필수 어플이 바로 구글맵이죠. 이 구글맵이 오스트리아, 특히 잘츠부르크에만 가면 길을 잘 알려주지 못하더라고요.....

처음에 잘츠부르크 도착했을 때 얼마나 속이 답답하던지... 이 어플이 없었더라면 전 장크트 길겐에 발도 못 들였을지 모릅니다.

 

이 어플은 잘츠부르크에서 운영되는 버스 어플입니다.

이 어플만 있다면 장크트 길겐, 할슈타트 등 주변으로 나가는 버스를 어디서 탈 수 있고, 버스가 언제 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덧붙이자면, 버스 티켓을 미리 구매해 놓을 수도 있답니다!

 

사이트: https://salzburg-verkehr.at/

 

Salzburger Verkehrsverbund GmbH

Salzburger Verkehrsverbund GmbH | Schallmooser Hauptstraße 10 | Haltestelle Hofwirt | Postfach 74 | 5027 Salzburg | 24h Service-Hotline: 0662 632900

salzburg-verkehr.at

 

위의 사이트는 제가 이용해 본 적은 없지만, 잘츠부르크 교통 사이트랍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럼 어플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 Sbg Verkehr 사용방법!

 

Sbg Verkehr 어플 사진

 

출처: Sbg Verkehr app

 

1번, 먼저 어플을 켜게 되면,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입력하는 것이 나옵니다. 입력하시고 나면,

2번, 목적지로 가는 여러 방법이 나오고, 교통수단의 경우 몇 시에 출발하면 언제 도착할 수 있다는 정보가 뜹니다.

 

예를 들어 저는 4시 25분에 장크트 길겐에 가고 싶어서 맨 위의 것을 선택했을 때, 3번째 사진을 보게 되면 어떻게 가는지 정확하게 나옵니다.

 

 

출처: Sbg Verkehr app

 

3번 사진에서 버스를 누르게 되면 시간별로 어디에 도착하는지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참고로 장크트 길겐, 할슈타트 쪽은 잘츠캄머구트 지역으로 잘츠부르크를 벗어나게 됩니다.

그곳으로 가려면 기사님께 직접 현금을 지불하고 티켓을 구매하거나, 이 어플에서 카드로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처: Sbg Verkehr app

 

4번, 티켓을 구매하려 하면 자신에게 맡는 티켓을 선택한 후 결제하시면 된답니다!

옆의 사진은 오스트리아 내의 교통 지도랍니다.

 

이 어플 하나만 있어도 마음 놓이겠죠?ㅎㅎ

 

 

 

 

Alsa Bus (알사 버스)


이번에도 Alsa 로고가 나온 사진은 없고, 1주 전 여행 다녀올 때 찍었던 알사 버스 사진을 올려봅니다. 당시 스페인 산 세바스티안(도노스티아)에서 온다리비아 갈 때 'Alsa'버스를 이용했었습니다. 

 

스페인에는 북부 스페인, 바르셀로나, 세비야 등 스페인 내 큰 도시 또는 프랑스와 가까운 도시 이외에는 Flixbus가 운행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페인에는 'Alsa'라는 버스 회사가 스페인을 거점으로 버스를 운행합니다. 즉, 스페인에서는 이 알사 버스를 타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럼 Alsa 버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사이트: https://www.alsa.com/en/web/bus/home

 

We make travelling by coach easier - ALSA

Estás usando un navegador desactualizado o muy antiguo. Te recomendamos que lo actualices o que uses un navegador más moderno. Te sugerimos navegadores como Firefox o Chrome para mejorar tu experiencia de navegación en www.alsa.es.

www.alsa.com

 

Alsa 버스는 Flixbus와 비슷하게 날이 가까워지고 사람이 많이 구매할수록 가격이 상승합니다. 하지만 미리미리 구매를 해 놓을수록 5유로 전후의 이벤트 가격, 저렴한 프로모션 가격으로 티켓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Flixbus는 와이파이와 콘센트가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는 반면 Alsa버스는 일반버스와 premium 버스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즉, 콘센트와 와이파이 같은 옵션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premium을 선택하여 타셔야 합니다.

한마디로 한국의 우등버스 제도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Alsa Bus 예매하는 방법!

 

Alsa Bus 어플

 

출처: Alsa Bus 어플

 

이쯤 되니까 엄청 익숙한 구성이죠?ㅎㅎ 어플을 접속하면 출발지, 목적지, 날짜, 나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참고로 내가 나이가 만 12~25세이고, 국제학생증을 가지고 있다! 하는 분들은 주황색의 'Find the best fare'를 누르기 전 빨간 네모칸의 Voucher 또는 Promo code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국제학생증의 promo code는 밑에 다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Alsa Bus 어플

 

모든 정보들을 다 입력하고 나시면 위와 같이 시간대와 가격이 표시가 됩니다. 만약 할인이 되신 분이라면 위와 같이 'Promo'라는 초록색 띠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한 후 결제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Tip!

알사 버스를 결제할 때 회원가입을 하신 후 결제하면 결제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만약 제가 기억을 잘못해서 회원가입을 했는데도 수수료가 붙는다! 그럴 땐 'Paypal'을 이용하시면 수수료가 면제될 것입니다.

 

 

 

▶ Alsa Bus 국제학생증 할인!

 

사이트: https://benefits.isic.org/en/alsa

 

ALSA

Planning your next walk? Enjoy a special price in different destinations and routes Register your data and get your CODE that you should use in www.alsa.es

benefits.isic.org

위의 사이트로 들어간 후 ISIC 카드번호, 이메일 주소, 이름 입력하면 15% 할인 코드를 제공해줍니다.

위의 사이트에 명시되어 있는 날짜 안에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실 거예요!

 

 

 

 

 


 

이렇게 제가 이용해본 버스들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정말 제 생에 이렇게 유럽을 여행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도 못해봤는데, 이렇게 많은 버스들을 이용하면서 여행을 다녔다는 것이 굉장히 감격스러우면서 자랑스럽네욬ㅋㅋㅋ

 

 

다음에는 제가 이용해 본 택시와 기차를 들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