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럽여행TIP] 유럽여행에 도움되는 '어플', '사이트' 1탄

소녀의 여행 TIP

by 난소녀다 2019. 11. 12. 06:34

본문

 

 

저번 버스 팁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여행 시 도움되는 어플 또는 사이트입니다!

교통, 여행 일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될만한 어플과 사이트에 관련된 정보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이 또한 제가 조금이라도 사용해 본 것들이니, 제가 도움받은 만큼 여러분들께도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Omio (오미오)


'Omio' 어플, 유럽 여행 오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 어플이죠!

심지어 유럽에 오셔서 유튜브를 시청하실 때 중간중간 광고가 많이 들어가는데, 그중 많이 보이는 게 바로 이 어플의 광고 영상이죠 ㅎㅎ

 

과거에 다른 이름으로 되어 있던 어플이라고 들었는데, 바로 'Goeuro (고유로)' 라는 어플입니다.

그 어플이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 오미오 어플이 만들어졌답니다.

 

이 어플은 유럽 내에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인 버스, 기차, 그리고 비행기 모두의 시간대와 가격대를 비교해주는 어플입니다.

 

 

Omio 어플

 

 

사이트: https://www.omio.co.kr/

불러오는 중입니다...

 

 

▶ 이 어플의 장점을 한번 알아볼까요?

  1.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버스, 기차, 비행기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2. 다양한 종류(예, 알사버스, 유로라인 버스, 플릭스 버스 등)의 교통수단을 한눈에 볼 수 있다.
  3. 다양한 종류의 교통수단 시간대를 비교할 수 있다.
  4. 어플 내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 어플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출처: Omio 어플

 

어플을 작동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 어플의 장점은 한국어를 지원한다는 겁니다.

물론 모든 도시를 한국어로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 도시를 한국어로 치면 반응을 합니다.

만약 쳤는데 안나온다! 하면 영어로 작성하시면 나올 수 있습니다!

 

출발지, 목적지, 인원 수, 날짜 작성하시고 검색을 눌러주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정보가 나옵니다.

기차, 버스, 비행기에서 최저가가 얼만지 맨 위 배너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각 배너를 눌러주시면 그 배너 내에서 어떤 기차가, 버스가, 비행기가 어떤 시간대에 얼마로 구성되어 있는지 나온답니다.

 

 

 

출처: Omio 어플

 

그리고 화면에서 순서방식을 선택하시면 정렬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고, 오른쪽 조절 이모티콘을 누르시면 경유, 시간대, 가격대를 조정해서 원하시는 조건에 맞춰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는데, 티켓을 구매하시면 맨 처음 화면에서 아래쪽 보시면 티켓 이모티콘에서 구매하신 티켓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방법 동영상

 

 

Omio 어플 사용 동영상

 

저의 경우 omio에서 직접 구매한 적은 없고, 시간대를 오미오 어플을 통해 알아본 후 그 브랜드 어플이나 사이트에 직접 접속을 해서 구매를 했답니다.

왜냐하면 이 어플은 모든 정보를 한 곳에 모아주는 대신 서비스 비용을 받기 때문이죠.

또한 저에게는 환불이나 교환 등을 신청할 때 좀 더 복잡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Moovit (무빗)


이번 산탄데르 여행 때 산탄데르 공항에서 우연히 한국분을 만났습니다.

산탄데르의 경우 마치 잘츠부르크 처럼 버스정보가 구글맵에서 잘 나오지 않더라고요.

당황해서 허덕일 때 제가 한국인 분께 버스 관련해서 여쭤보니 'Moovit'이라는 어플을 사용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앱스토어에 'Moovit'이라고 검색하면 귀여운 어플이 하나 보입니다.

산탄데르의 막달레나 궁전에서 버스터미널까지 걸어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다 보니 다리도 아프고 추웠던 그 상황에선 버스를 타고 가고 싶었죠.

역시나 구글맵은 계속 alsa 버스를 이용하라고 했는데, 이 moovit 무빗 어플은 정확한 정류장 위치, 소요시간, 몇 번 버스를 이용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제게 정보를 알려줬답니다.

 

 

 

Moovit 어플

 

사이트: https://moovitapp.com/

 

무빗: 나의 대중 교통 안내

무빗을 통해 대 길 안내를 받고 대중 교통으로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확인합니다. 도시의 버스 도착 시간, 지도, 서비스 알람과 열차 시간표를 확인합니다.

moovitapp.com

 

 

 

▶ 이 어플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출처: Moovit (무빗) 어플

 

이 어플을 처음 실행시킬 때 GPS를 이용하는지에 대해 동의하게 돼있습니다.

동의를 하게 되면 현재 위치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자동적으로 적용되고, 경로 찾는데 유용하답니다.

 

먼저 위의 '어디로 가고 싶으세요?'라는 칸에 목적지를 입력하시고 돋보기 모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에는 없지만, 목적지를 검색하시면 내가 이용할 대중교통이 언제 오는지 시간대마다 표시가 되어 있고, 얼마나 가야 하는지 등 정보가 자세하게 표시된답니다.

특히 위치정보를 동의하게 되면 버스를 타고난 다음 내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도 알려줍니다.

 

두 번째 사진은 정거장을 알려주는 것으로 내가 현재 위치한 장소에서 가까운 정류장은 어디에 있는지, 그 정류장에는 어떤 버스, 지하철이 오는지 알려줍니다.

 

마지막 사진은 그 도시에 있는 모든 교통의 노선에 대해 알려줍니다.

 

 

 

▶ 이 어플 어떻게 사용하나요? 동영상

 

Moovit 무빗 어플 사용 동영상

 

생각보다 정확한 GPS 기능으로 실수 없이 움직이고,

구글맵에 정보가 없는 부분이 무빗 (Moovit) 어플에 존재하고,

시간대 별로 어떤 루트로 가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려주는 이 어플을 이용해서 보다 편한 여행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무료 여행 일정 서비스 (주)여행클럽


제가 스페인에서 교환학생을 하면서 중간에 약 6주간의 여름방학이 있어 유럽 여행을 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장기간으로 여행을 혼자 가는 것 그리고 유럽 자체 여행 모든 것이 처음이다 보니 대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앞이 캄캄했더라죠.

지금 이렇게 여행과 관련된 정보를 작성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저로서는 제가 너무 대견하고 신기하답니다. ㅎㅎ

 

처음에 여행을 계획할 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서비스가 바로 무료 여행 일정 서비스입니다.

유럽 여행 배낭객에겐 정말 유명한 네이버 카페 '유랑'에 여행 가기 전 여행 일정과 관련하여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그때 어떤 한 분이 여행 일정과 관련된 정보를 제게 메일로 보내주시면서, 이 사이트 정보도 제게 주셨습니다.

정말 그분 덕분에 한결 수월하게 여행을 다녀온 것 같아요.

 

이 사이트는 여행과 관련해서 숙소, 교통 등 대행해 주는 여행사인 것 같습니다.

이곳에 여행 일정을 무료로 짜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저는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제 여행 일정을 마무리했답니다.

물론 모두 다 따른 건 아니고, 추천해준 루트와 제가 생각한 루트를 서로 손봐가면서 정리했습니다.

 

 

 

사이트: http://www.travelclub.co.kr/main_2011.php

 

배낭여행의 모든것 (주)여행클럽

 

www.travelclub.co.kr

 

 

 

▶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

 

출처: (주)여행클럽

 

사이트에 들어가면 첫 번째 사진과 같이 페이지가 열립니다.

오른쪽에서도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우선 왼쪽을 보시면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무료 일정 도움받기' 배너가 보이실 겁니다.

그 배너를 누르시게 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무료 일정 도움받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저기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시고, 언제부터 여행이 시작되고 끝이 나는지, 원하는 여행 국가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출처: (주)여행클럽

 

그렇게 되면 나중에 입력하신 이메일로 일정 구성이 완료됐다는 메일을 받게 되실 겁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 자신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무료로 제공되는 일정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로그인이 이름과 전화번호인 것 같습니다.

 

 

 

출처: (주)여행클럽

 

일정 보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주)여행클럽에서 무료로 구성해준 여행 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제 이름과 전화번호, 그리고 구성된 여행 정보는 다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아무튼! 무료이기에 많은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그 기대에 무색하게 엄청 열심히 일정을 구성해서 제공해주시더라고요.

여행객들에게 정말 유용한 사이트기 때문에 소개해 드립니다!

 

 

참 사용방법은 아래 사이트에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사이트: http://blog.naver.com/travelclub/memo/220544979080

 

무료로 유럽 일정 도움받기

15일, 20일, 30일 유럽여행을 가려는데 나만의 알찬 여행일정을 만들기 어려우시죠.도시별 몇일을 머물러야...

blog.naver.com

 

 

 

 


 

 

 

 

이렇게 3개의 어플과 사이트에 대해서 작성해 봤답니다.

오늘도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같은 시리즈가 2개 더 남았으니까 기다려 주세요!

안뇽!

 

 

 

 

 

(유럽 버스와 관련해서 정보를 얻고싶다면 여기로↓↓↓)

https://doqlrpdlf.tistory.com/25

 

[유럽여행TIP] 유럽여행에 도움되는 '버스' App 1탄

안녕하세요. 난소녀다입니다.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열심히 네이버에서 '난 이렇게만 하면 파워블로거 되겠다!'라는 소박한 꿈을 꾸며 블로거로 활동을 했었더라죠. 그러나 생각보다 게으른 성격으로 인..

doqlrpdlf.tistory.com

 

https://doqlrpdlf.tistory.com/26

 

[유럽여행TIP] 유럽여행에 도움되는 '버스' App 2탄

유럽 버스 1탄에 이어 유럽 버스 2탄입니다! 1탄에 원래 모든 것을 다 설명하고 싶었지만... 너무 길어지는 바람에 2탄으로 나눠 업로드하게 되었어요. 여행을 다니면서 많은 분들 블로그, 사이트들을 통해 정보..

doqlrpdlf.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